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리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기본정보, 줄거리, 등장인물

by donkflow 2022. 7. 21.
반응형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우영우가 진정한 변호사로 성장하는 이야기입니다. 사랑스러운 박은빈 배우의 연기와 마음 따뜻한 스토리로 방영 2회 만에 ENA 최고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깔끔한 연출과 시청자의 공감을 자연스럽게 이끌어내는 스토리가 인상적이며, 여러 명대사를 남길 만큼 작품이 전달하는 메시지도 섬세합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기본 정보, 줄거리, 등장인물 등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기본 정보

방영일 : 2022년 6월 29일 ~ 8월 18일
방송시간 : 수요일, 목요일 저녁 21시
제작사 : 에이스토리, KT 스튜디오 지니,낭만 크루
채널 : ENA
장르: 법정, 휴먼, 드라마, 코미디
회차 : 16부작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출연 : 박은빈, 강태오, 강기영, 하윤경, 주종혁 외

 

줄거리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졌지만, 한 번 본 것은 전부 기억하는 우영우는 로스쿨 시절부터 수석을 도맡아 하고, 변호사 시험도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한 인재입니다. 졸업 후 업계 탑으로 꼽히는 대형 로펌 '한바다'에 인턴 변호사로 입사합니다. 그러나 신입 변호사인 영우를 도맡게 된 한바다의 시니어 변호사 정명석은 그녀가 자폐를 가졌다는 사실에 당황하며 한바다의 대표 한선영에게 찾아가 채용에 불만을 제기합니다.


그리곤 영우에게 사건 하나를 맡긴 후 능력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하면 그녀를 내보내겠다고 말합니다. 그렇게 우영우가 맡게 된 첫 번째 사건은 바로 할머니가 치매에 걸린 할아버지와 다투는 과정에서 남편에게 부상을 입힌 사건입니다. 사실 검찰에서도 할머니의 사정을 딱하게 여겨 불구속한 상태이기에 우영우는 집행유예를 받아내면 되는 간단한 업무였지만, 의뢰인과 만남을 가진 영우는 무죄를 주장하겠다는 무모한 말을 던집니다. 정명석은 일을 어렵게 해결하려는 영우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곧 자신이 사건의 숨겨진 쟁점을 파악하지 못했고 영우의 판단이 맞았다는 것을 깨달으며 사과를 합니다.

 

그렇게 첫 사건부터 날카로운 추리를 보여주며 사건을 해결해 나갑니다. 물론 법정에 선 영우는 배심원들 앞에서 이야기를 하는 것도, 의뢰인과 마주하는 것에도 어려움을 겪습니다. 하지만 자폐를 가진 최초의 변호사로서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사랑스럽게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 서울대 로스쿨을 수석 졸업하고 변호사 시험에 합격한 우영우가 대형 로펌인 법무법인 한바다의 변호사가 되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영우와 한바다의 변호사들이 한 개씩 사건을 해결하는 구성입니다. 


- 매화 흥미진진한 새 사건이 도전장을 내밀면 우리의 주인공이 언제나처럼 멋지게 문제를 풀어내는 모습을 보는 쾌감이 있습니다. 즉 에피소드 중심의 법정 드라마만이 가질 수 있는 매력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 우리는 정직하고 성실하고 정의롭고 유능한 변호사를 원하지만 현실에서 그런 변호사를 만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영우는 고집스러울 만큼 정직하고 성실하며 정의롭습니다. 또한 법에 대해서라면 그 누구보다 많이 알고, 맡은 사건에 집요하게 파고드는 열정이 있다.

 

 

등장 인물

박은빈 - 우영우 역

우영우는 명석한 두뇌로 인턴 변호사가 되지만, 사회성이 부족하고 감정 표현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남들과 조금은 다른 세상을 살아가는 영우는 사건 앞에서 당황하기도 하지만 자신만의 시각으로 해결할 줄 아는 씩씩한 인물입니다. 특히 엉뚱하고 솔직한 우영우라는 캐릭터가 정말 사랑스럽게 그려지는데, 박은빈 배우의 연기가 큰 역할을 했다고 느껴집니다. 자폐의 대표적인 증상인 강박 행위도 영우가 하면 그저 귀여운 정리 정돈처럼 느껴지고, 고래에 대해 과도한 애정을 보이는 모습도 매력적입니다. 한번 본 것은 절대로 잊어버리지 않는 기억력의 소유자입니다. 로스쿨을 수석으로 졸업한 그녀는 명석한 두뇌를 인정받아 법무법인 한바다의 인턴 변호사로 일합니다.

 

강태오 - 이준호 역
회사 첫 출근 날, 회전문 앞에서 망설이고 있는 영우를 도와주며 첫 만남을 가집니다. 그는 활발한 성격과 훈훈한 외모로 만인의 사랑을 받는 한바다 송무팀 직원입니다. 그가 하는 일은 소송에 관한 업무 보조입니다. 사건 추가 증거 확보 등으로, 영우가 맡은 첫 사건에도 함께 동행하게 되면서 영우와 친해집니다. 영우가 좋아하는 고래 이야기를 흔쾌히 들어주는 유일한 인물이기도 합니다. 시간이 흐르며 영우와 붙어있는 시간이 늘어 날수록 그녀의 엉뚱하고 묘한 매력에 빠져들어갑니다. 훈훈한 외모와 다정한 성격으로 모두의 시선을 한 몸에 받지만, 자신의 인기를 이용하지 않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강기영 - 정명석 역
프로페셔널하고 일에 자부심이 강한 한바다의 시니어 변호사 정명석은 신입 변호사 우영우를 맡게 됩니다. 누구보다 독하고 치열하게 달려온 정명석은 일찍이 대형 로펌 시니어 변호사 자리에 올랐습니다. 그는 한바다에서 똑똑하고 부지런한 상사로 통합니다. 이상하고 엉뚱한 영우와 함께 사건을 해결하며 점차 변화하는 그의 캐릭터를 보는 것도 하나의 관전 포인트입니다. 특히 처음에는 자폐를 가진 영우를 못마땅해했지만 영우가 능력 있는 변호사인 것을 깨닫고 곧장 사과하던 모습 보입니다. 이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도 딱딱하면서도 다정하고, 코믹한 정명석의 캐릭터를 훌륭히 소화하고 있습니다.

 

동그라미 - 주현영 역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출연진 중 가장 기대되는 인물입니다. 우영우의 유일한 친구이자, 부족한 사회성을 가르쳐주는 스승입니다. 영우의 아지트인 작은 요리 주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영우가 고민을 털어놓으면 사장님과 머리를 맞대 해결책을 고민해 줍니다. 우영우와 만날 때 하는 인사는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학창 시절에는 항상 따돌림당하던 우영우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기도 했습니다.

 

최수연 - 하윤경 역
우영우의 로스쿨 동기이자 로펌 동료입니다. 봄날의 햇살처럼 밝았던 그는 겨울의 바람처럼 냉혹한 경쟁의 세계에서 영우를 만나 현실과 본성 사이에서 갈등을 겪습니다.

 

권민우 - 주종혁 역
법무법인 한바다의 또 다른 신입 변호사입니다. 로스쿨 시절 민우의 별명은 권모술수 권민우였습니다. 대표님 낙하산이라는 소문을 가진 영우에게 항상 과도한 경쟁의식과 생존본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배수 - 우광호 역
우영우의 아버지이자 딸바보입니다. 법대생 시절 사랑에 빠져, 덜컥 아이까지 갖게 된 그는 법조인이 아닌 미혼부의 길을 선택합니다. 좌충우돌 애지중지 고생하며 키운 딸이 이제는 변호사가 되고 싶어 해 항상 걱정뿐입니다.

 

백지원 - 한선영 역
법무법인 한바다의대표 변호사입니다. 로펌 업계 최고인 '태산'을 무너뜨리고 한바다를 1위 로펌으로 등극시키려는 인물입니다. 태산과 수미를 무너뜨리고 한바다를 1위 로펌으로 만들겠다는 것은 인생의 목표입니다.

 

진경 - 태수미 역
부, 명예, 집안, 미모, 실력까지 모두 갖춘 완벽한 변호사 입니다. 언제가 더 가질 생각만 하는 그는 업계 1위 태산의 대표 자리를 넘어 더 높은 자리를 욕심내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